top of page
오직 초코트리만 가능한 ‘디멘션 마케팅’으로
동시간대 방송 시청률 1위 달성!

MBN <오빠시대>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및 실행
2023년 10월, MBN에서 방영한
레트로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오빠시대> 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마케팅의 주 목적은
‘첫 방송 때 많은 시청자들이 TV 앞에 앉도록 하는 것’
그러나 아직 홍보 자료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문래동 팝업스토어 오픈⋅운영
<오빠시대>의 컨셉인 ‘레트로’를 주제로
‘갬성’과 ‘컨셉팅’ 을 IMC 방향으로 설정하고,
문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운영했습니다.
이것을 이슈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입체적으로 실행해
MBN의 주 시청층인 중장년층과 MZ세대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팝업 스토어를 중심으로 교복 셀카, 댄스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각적인 마케팅을 실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파워페이지 광고

복고 댄스 챌린지
이벤트

교복 셀카
공유 이벤트

방문객
증정 이벤트

팝업 스토어 신의 한수
‘오빠시대 미니콘서트’
팝업 스토어에서 미니콘서트를 개최해
방송 프로그램 <오빠시대>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이를 이슈로 언론 홍보를 비롯해
다양한 입체적 마케팅을 실행해
다음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개최 후 팝업 스토어 방문객 대폭 증가
-미니콘서트 홍보와 홍보 이벤트를 통한 <오빠시대>의 바이럴
-가수들의 가창 장면을 각각의 숏폼으로 재생산 및 배포해
많은 조회수를 확보

'오빠시대' 미니 콘서트 영상

bottom of 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