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직 초코트리만 가능한 ‘디멘션 마케팅’으로

동시간대 방송 시청률 1위 달성!

MBN <오빠시대>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및 실행

2023년 10월, MBN에서 방영한

레트로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오빠시대> 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마케팅의 주 목적은

‘첫 방송 때 많은 시청자들이 TV 앞에 앉도록 하는 것’

 

그러나 아직 홍보 자료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문래동 팝업스토어 오픈⋅운영

<오빠시대>의 컨셉인 ‘레트로’를 주제로

‘갬성’과 ‘컨셉팅’ 을 IMC 방향으로 설정하고,

문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운영했습니다.

이것을 이슈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입체적으로 실행해

MBN의 주 시청층인 중장년층과 MZ세대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팝업 스토어를 중심으로 교복 셀카, 댄스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각적인 마케팅을 실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파워페이지 광고

복고 댄스 챌린지
​이벤트

교복 셀카
​공유 이벤트

방문객
​증정 이벤트

팝업 스토어 신의 한수

‘오빠시대 미니콘서트’ 

팝업 스토어에서 미니콘서트를 개최해

방송 프로그램 <오빠시대>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이를 이슈로 언론 홍보를 비롯해

다양한 입체적 마케팅을 실행해

다음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개최 후 팝업 스토어 방문객 대폭 증가

-미니콘서트 홍보와 홍보 이벤트를 통한 <오빠시대>의 바이럴

-가수들의 가창 장면을 각각의 숏폼으로 재생산 및 배포해

  많은 조회수를 확보

'오빠시대' 미니 콘서트 영상

(주)초코트리 ㅣ 대표: 박건석
480-81-01960 ㅣ ceo@chocotree.co.kr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29, 1420호 (논현동, 거평타운)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5078
대중문화예술기획업등록번호 제2021-000144호
Copyright chocotree_inc Service. All rights reserved.

인스타그램 로고_instagram logo_v2.png
bottom of page